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ENGLISH 메뉴 전체보기 메뉴 전체보기

문제해결 보고서

온라인 커머스 (숙박) 플랫폼의 고객 특성별 쿠폰 혜택 제공 최적화 모형 개발

등록일자 :
  • 산업문제명온라인 커머스 (숙박) 플랫폼의 고객 특성별 쿠폰 혜택 제공 최적화 모형 개발
  • 기업㈜여기어때컴퍼니
  • 키워드특성분석, 고객 분석, 구매전환율
  • 산업문제 내용· 기업소개 : 숙박 업소의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편리한 예약을 가능하게 하는 숙박 O2O 서비스 기업임 · 산업문제 : 고객의 구매 이력 데이터 등으로 쿠폰의 효용성 분석 및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쿠폰 효용성 증대 방법 개발
  • 문제해결 결과· 제시된 해결방안 : 지역별 및 요일별 고객의 쿠폰 사용 특성이 구별됨을 확인, ­ Hwakes process로 숙소 사용 이벤트를 예측한 결과 쿠폰 사용 구매가 다음번의 쿠폰 사용 구매를 가장 많이 촉진됨을 확인, 숙박 구매 건수와 쿠폰 사용 구매 건수의 Granger-causality 계산 결과를 확인 · 활용계획 및 기대성과 : 업체의 쿠폰 제공 전략의 효과성을 측정하는 지표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수리적 모형의 개발 가능성을 보여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