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ENGLISH 메뉴 전체보기 메뉴 전체보기

NIMS소식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재밌데이' 행사 개최

등록일자 : 2019-11-19

연구소는 중고등학생 가족 200여명을 대상으로 수학에 대한 시각을 넓히고, 산업수학과 의료수학 활용 사례를 통한 수학의 무한한 가능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재밌데이' 행사를 수학원리응용센터에서 11월 16일(토)과 17일(일) 양일간 개최했습니다.


행사 프로그램은 △ 수학 대중 강연 △ NIMS-Imaginary 체험 △ 3D 프린팅 시연 △ 토크콘서트 △ 수학골든벨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산업수학 전문위원과 연구원들이 진행하는 수학 대중 강연을 통해 중학교 수학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산업문제, 의사에게 답을 주는 수학자, 수학으로 기업에서 성공하는 방법 등 수학이 학생들의 삶과 미래에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NIMS-Imaginary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과학, 공학, 예술분야에서 활용되는 수학을 3D 영상을 통해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즐기고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3D 프린터 시연을 통해 작동원리와 숨어있는 수학적 이론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학을 어려워하고 거부감을 느끼는 학생들과 수학연구자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수학을 대하는 태도와 관점을 바꿔볼 수 있는 수학토크콘서트도 열렸으며, 수학 퀴즈를 맞춰보는 수학골든벨 시간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