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ENGLISH 메뉴 전체보기 메뉴 전체보기

NIMS소식

수리연-부산광역시 업무협약 체결 및 심포지엄 개최

등록일자 : 2019-06-10

수리연-부산광역시 업무협약 체결 및 심포지엄 개최


연구소와 부산광역시는 지난 6월 5일(수) 오후 4시 부산대학교병원 대강당에서 병원 의료진 및 기업, 대학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ㆍ헬스케어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정순영 수리연 소장(우), 유재수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좌)]


이번 협약은, 지난해 말부터 부산시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클러스터에 의료수학 연구분야를 대표브랜드 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수리연의 의료수학센터 유치(2023년 예정)를 통해 기업, 병원, 대학 등과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주요 협약 사항은 △ 과학기술분야 및 의료·헬스케어 산업 육성 및 상호 지원 △ 스마트 헬스케어 클러스터 관련 공동사업 추진 △ 의료수학센터 설립을 위한 인력 교류와 시설, 장비, 공간 등의 공동 활용 △ 빅데이터 분석, AI 등을 활용한 의료 관련 신규사업 기획 등입니다.


연구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 및 공공기관의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수학적 분석기법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함은 물론, 의료 관련 방대한 데이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딥러닝 등의 수학적 기법을 활용한 융합연구 등 산업 분야 별 맞춤지원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이날 협약 체결식 이후 열리는 심포지엄에서는 의료기관 및 의료산업 관련 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수리연이 기업과 병원 등에서 수학적 분석기법 및 의료영상, 데이터 분석기술을 통합적으로 이용한 구체적인 문제 해결 사례에 대한 소개 및 질의응답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