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ENGLISH 메뉴 전체보기 메뉴 전체보기

보도자료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음악에 수(數)를 놓다 행사 개최

등록일자 : 2023-09-07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음악에 수()를 놓다 행사 개최

- 음악에 담긴 수()의 의미를 통해 수학문화 확산 추진 -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329() 대전 본원에서 정부출연연구기관 기관장 및 전국 수학문화관 관장 등 주요 인사를 대상으로 `음악에 수()를 놓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를 놓다` 행사는 문화예술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와 협력하여 추진하는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수학문화 확산` 프로젝트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목원대학교 김예지교수를 주축으로 대전지역 음악 연주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음악에 담긴 수()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특히, 이번 연주회는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기관장들의 교류 모임인 `대덕혜윰나잇`에 맞춰 개최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국내 수학문화관 관계자를 초청하여 `수학문화 확산`을 위한 기관 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한편, 미국, 유럽을 비롯한 OECD 국가에서는 수학적 소양을 갖추기 위한 수학문화 확산 활동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수학과 다양한 학문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에서도 제5차 과학기술기본계획에 따라 국민과 함께하는 과학문화 활성화를 주요 과제로 삼고, 정부 주도의 과학문화 확산 및 민간 생태계 활성화를 추진 중에 있다.

이런 세계적인 흐름에 맞춰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이번 `음악에 수()를 놓다` 행사를 시작으로 인문, 음악, 미술,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융합 콘텐츠 개발 및 정책수립을 통해 수학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김현민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소장은 수학적 사고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본 소양이라고 강조하며 국민들의 생활 속에 수학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첨부] hwp 230330_보도자료(국가수리과학연구소, 음악에 수를 놓다 행사 개최)(최종).hwp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