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ENGLISH 메뉴 전체보기 메뉴 전체보기

보도자료

수리연, 부산시와 의료ㆍ헬스케어 산업육성 협력 본격 시동

등록일자 : 2019-06-05

수리연, 부산시와 의료ㆍ헬스케어 산업육성 협력 본격 시동


- 국가수리과학연구소-부산광역시 6월 5일 업무협약 체결식 및 심포지엄 개최 -


- 수리연 의료수학센터 부산 유치 및 기업, 병원, 대학 등 상호 협력 추진 -


□ 국가수리과학연구소(소장 정순영, 이하 수리연)와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는 6월 5일(수) 오후 4시 부산대학교병원 대강당에서 병원 의료진 및 기업, 대학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ㆍ헬스케어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 이번 협약은, 지난해 말부터 부산시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클러스터에 의료수학 연구분야를 대표브랜드 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수리연의 의료수학센터 유치(2023년 예정)를 통해 기업, 병원, 대학 등과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주요 협약 사항은 △ 과학기술분야 및 의료·헬스케어 산업 육성 및 상호 지원 △ 스마트 헬스케어 클러스터 관련 공동사업 추진 △ 의료수학센터 설립을 위한 인력 교류와 시설, 장비, 공간 등의 공동 활용 △ 빅데이터 분석, AI 등을 활용한 의료 관련 신규사업 기획 등이다.


 ◎ 협약은 부산시 유재수 경제부시장과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정순영 소장이 체결하게 되며, 부산대병원장을 비롯한 지역대학병원장,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 부산테크노파크원장도 참석한다.


□ 수리연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 및 공공기관의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수학적 분석기법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함은 물론, 의료 관련 방대한 데이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딥러닝 등의 수학적 기법을 활용한 융합연구 등 산업 분야 별 맞춤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 수리연은 지난 5월 초 메디컬ICT융합센터(부산대학교병원 융합의학연구동 5층)에 의료수학 연구실을 개소하여 2023년 의료수학센터 유치 전까지 부산시와 R&D 과제 추진 및 병원ㆍ기업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또한 이날 협약 체결식 이후 열리는 심포지엄에서는 의료기관 및 의료산업 관련 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수리연이 기업과 병원 등에서 수학적 분석기법 및 의료영상, 데이터 분석기술을 통합적으로 이용한 구체적인 문제 해결 사례를 소개한다.


□ 정순영 수리연 소장은 “수리연이 가진 수학적 역량을 발휘해 부산지역이 병원,의료관련 기업과의 기술교류 및 연구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며, 더불어 의료수학센터 부산 설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과 병원이 직면한 고난도 기술적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부산의 의료ㆍ헬스케어 산업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고 의료수준이 한 단계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