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ENGLISH 메뉴 전체보기 메뉴 전체보기

보도자료

제2회 NIMS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 개최

등록일자 : 2018-12-13

기업의 산업수학 의뢰 문제 해결위해 전문가들 한자리에


-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제2회 NIMS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 개최 -



□ 국가수리과학연구소(NIMS, 이하 수리연, 소장 정순영)는 12월 17일(월)부터 19일(수)까지 3일간 2018년도 제2회 NIMS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을 개최한다.


□ 이번 워크숍은 △ 자연어 처리 알고리즘을 이용한 유사 문서 검출 시스템 개선 △ 딥러닝을 통한 구강건강도 측정결과 값의 신뢰성 확보 △ 반도체 기반 저장 장치 데이터복구를 위한 XOR 연산 해석과 패턴 분석 등 기업에서 의뢰받은 3개의 산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를 위해 수리연 연구진, NIMS 산업수학 전문가 그룹, 교수, 대학원생 등 150여명의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문제 단위로 구성된 그룹별로 수학적 모델링, 최적화,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해결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 또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아시아-태평양 산업수학 콘소시엄의 실질적 운영기관인 일본 규슈대학 산업수학연구소(IMI)의 오사무 사에키(Osamu Saeki) 소장이 방문하여 “IMI 산업수학 활동 소개”를 주제로한 초청강연과 수리연과의 향후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정순영 수리연 소장은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유럽, 미국, 호주 등에서 이미 활성화된 산업문제에 대한 집단 해결 방식이 국내에도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