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ENGLISH 메뉴 전체보기 메뉴 전체보기

보도자료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사랑의 착한 PC 나눔 전달식 개최

등록일자 : 2018-04-30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사랑의 착한 PC 나눔 전달식 개최


- 대전 청소년 보호치료시설 효광원에 전산기기 102대 기증 -



□ 국가수리과학연구소(NIMS, 이하 수리연, 소장 정순영)는 재활치료 청소년 지원을 위한 ‘사랑의 착한 PC 나눔 전달식’을 4월 30일 대전 효광원에서 개최했다.


□ 수리연은 이날 내용 연수가 경과한 전산기기 중 102대를 선별하여 정비를 마친 후 청소년 보호치료시설인 대전 효광원(원장 김정엽)에 기증했다.


 ※ 나눔 기기 : PC 34대, 모니터 20대, 노트북 15대, 태블릿 6대, 하드디스크 및 허브 등 총 102대


 ※ 효광원 : 전국 12개 법원에서 위탁한 100여명의 청소년(중ㆍ고등학생)들이 생활하고 있는 보호치료 시설(대전 동구 낭월동 소재)


□ 수리연은 이번 전달식을 시작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 전산기기를 전달받은 김정엽 효광원 원장은 “지역에 관심이 필요한 소외된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수리연과 좋은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 정순영 수리연 소장은 “전달된 장비들이 이곳에 보호치료 중인 청소년들의 재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유용하게 사용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수리연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 및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