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ENGLISH 메뉴 전체보기 메뉴 전체보기

보도자료

산업계 수학 문제, 온라인으로 쉽게 의뢰하고 해결한다

등록일자 : 2018-04-19

산업계 수학 문제, 온라인으로 쉽게 의뢰하고 해결한다


-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산업수학 포털’ 사이트 오픈 -



□ 국가수리과학연구소(NIMS, 이하 수리연, 소장 정순영)는 기업의 산업문제를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고, 산업수학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산업수학 포털’ 사이트를 오픈했다.


□ 스타트업을 포함한 모든 기업은 산업수학포털(icim.nims.re.kr, 이하 포털)에서 제공하는 기업참여방법에 대한 설명과 예시를 통해 산업문제를 온라인으로 손쉽게 의뢰할 수 있다. 접수된 문제는 수리연의 전문 모더레이터와의 상담을 통해 수학적으로 해결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한 후, 문제발굴 세미나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문제해결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 모더레이터 : 중재자 또는 사회자의 의미를 가진 모더레이터는 산업계와 수학계 양방향의 지식을 갖추고, 상호간의 대화를 이어주는 통역사 역할 수행


□ 또한 전문가 집단 간의 수학적 의견 교류를 위한 세미나, 자문과 산업수학에 관심을 가진 초중고 학생들의 견학도 포털을 통해 신청 가능하게 하여 산업수학에 대한 일반인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 이밖에 포털에서는 △ 해결 완료 및 진행 중인 산업문제 현황 △ 산업수학 문제발굴 및 연구교류 세미나, 워크숍 등의 행사 정보 △ 산업수학 관련 다양한 정보자료 등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산업수학 분야의 종합 채널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 수리연은 지난 2016년 4월 판교 산업수학혁신센터 개설 이후 다수의 기업 및 기관에서 발굴한 산업수학 문제에 대한 해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정순영 수리연 소장은 “수리연의 산업수학 생태계 구축과 저변 확대의 일환으로 구축된 산업수학 포털을 통해 기업, 전문가, 일반인 등 수학 수요자들에 대한 서비스가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