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ENGLISH 메뉴 전체보기 메뉴 전체보기

보도자료

수리과학(연) 박형석 박사,‘에쓰-오일 우수학위논문상’우수상 수상

등록일자 : 2016-11-30

수리과학(연) 박형석 박사,
‘에쓰-오일 우수학위논문상’우수상 수상


 □ 국가수리과학연구소(소장 박형주)는 융합수학연구부 박형석 박사가 ‘제6회 에쓰-오일 우수학위논문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o 시상식은 29일 에쓰-오일 본사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우수학위논문상 우수상 수상자에게 1000만원의 부상이 수여됐다.

  o 이 상은 S-OIL 과학문화재단의 후원으로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한국대학총장협회 공동주관 하에 물리?화학?수학?생물학?지구과학 등 기초과학 분야의 학술연구 지원을 통해 미래 우수과학인재를 양성하고자 지난 201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 박형석 박사는 2015년 8월 ‘Analysis of metal artifacts and its reduction methods in X-ray computed tomography’를 주제로 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박 박사는 최초로 Wavefront set이라는 수학적 개념을 이용하여 금속 인공물의 특성을 엄밀히 분석하였으며, 수학적 분석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금속 인공물 보정 알고리즘을 개발하였다. 이 보정 방식은 기존의 접근 방법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 (추가 금속 인공물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 본 연구 결과들은 응용수학 분야 최고 권위의 저널인 Communications on Pure and Applied Mathematics” 에 게재승인 및 특허출원 되었다. 박 박사는 또한 2016 개인연구 지원사업(신진연구)에 선발되어 활발히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 박형석 박사는 수상 소감으로 “연구를 인정해 준 에쓰-오일, 한림원, 총장협회, 그리고 박사학위 지도교수인 서진근 교수, 국가수리과학연구소 박형주 소장님께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연구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주시는 귀한 상으로 알고 열심히 연구 하겠다” 고 말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