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ENGLISH 메뉴 전체보기 메뉴 전체보기

NIMS소식

2019년 하반기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 개최

등록일자 : 2019-12-19

연구소는 12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3일간 2019년 하반기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했습니다.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은 기업 등이 의뢰한 산업문제를 수학자, 공학자 등 수리과학 분야 연구자들이 모여 수학적 모델링, 최적화,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해결 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매년 2회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정순영 소장은 개회사를 통해 "연구소가 갖고 있는 산업수학과 의료수학 역량을 발휘하여 지역 의료 분야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문제 해결 지원을 통해 국내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행사에 앞서 NIMS 산업수학 전문가 그룹에 신규로 참여하게 된 12명의 전문가에 대한 위촉식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 관성측정 장치를 이용한 보행데이터 추정 알고리즘 개발 △ 개인 맞춤형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설계를 위한 빅데이터 알고리즘 개발 △ 휴먼동특성 데이터를 이용한 개인 건강상태 예측 모델 개발 등 3가지 문제를 선정하여 다루었습니다.


문제를 의뢰한 각 기업 관계자와 모더레이터의 문제 소개 진행 후, 문제별 참가자들의 신청을 받아 해결 그룹을 구성하여 3일간의 집단 해결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연구소는 이번 워크숍과 후속 해결 과정 운영을 통해 의뢰 문제에 대한 수학적 분석과 모델링으로 최적화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그 결과를 의뢰기업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