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검색 검색영역닫기 ENGLISH 메뉴 전체보기 메뉴 전체보기

보도자료

국가수리과학연구소,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재밌데이’ 행사 개최

등록일자 : 2019-11-14

수학의 활용, 어디까지 알고 있니? 가족과 함께 배워보아요


- 국가수리과학연구소,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재밌데이’ 행사 개최 -


□ 국가수리과학연구소(소장 정순영, 이하 수리연)는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재밌데이’ 행사를 수리연 수학원리응용센터에서 11월 16일(토)과 17일(일) 양일간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수리연 홈페이지 등을 통해 모집된 중고등학생 가족 200여명을 대상으로 수학에 대한 시각을 넓히고, 산업수학과 의료수학 활용 사례를 통한 수학의 무한한 가능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 행사 프로그램은 △ 수학 대중 강연 △ NIMS-Imaginary 체험 △ 3D 프린팅 시연 △ 토크콘서트 △ 수학골든벨 등으로 구성되었다.


 ◎ 먼저 수리연 산업수학 전문위원과 연구원들이 진행하는 수학 대중 강연에서는 중학교 수학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산업문제, 의사에게 답을 주는 수학자, 수학으로 기업에서 성공하는 방법 등 수학이 학생들의 삶과 미래에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 NIMS-Imaginary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과학, 공학, 예술분야에서 활용되는 수학을 3D 영상을 통해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즐기고 체험해 볼 수 있다.


 ◎ 또한 수학을 어려워하고 거부감을 느끼는 학생들과 수학연구자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수학을 대하는 태도와 관점을 바꿔볼 수 있는 수학토크콘서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 정순영 수리연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수학이 우리의 세상과 미래의 변화를 위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배우고, 수학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첨부] hwp 보도자료(수리연,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재밌데이 행사 개최).hwp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